티스토리 뷰

이전자료

12/27 종목 AS

Onasaju 2016. 12. 27. 20:54

12/24일에 하지 못한 종목 AS를 합니다. 최근 시장동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고, 그런 상황에서 시장진단을 해드리기엔 역부족이라 생각되어, 단순히 기술적 분석(차트분석)으로만 AS를 하겠습니다. 참고 해 주세요.



가비아
> 단기적인 하락추세는 멈춘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락기일때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것도 아니었고, 오랜기간 하락세를 이어간것이 아니었기에, 주가가 반등을 시도할때 부담을 느낄만한 매물대는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현 주가는 박스권 저점에 위치 해 있습니다.

신규매수 대기자는 분할매수 한다는 관점에서 접근 가능하며, 기존 보유자는 물타기 및 추가매수도 가능한 구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가가 반등할 수 있는 동력, 재료를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재료가 부족하다면 현 가격대에서 조금 더 박스권 횡보를 이어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KG ETS
>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선 삼아 2차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한차례 1차 이익실현 할 수 있는 기회를 줬던 종목이기에, 굳이 급하게 추가매수와 같은 선택을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17년 1월에도 지속적으로 60일선을 지켜주는 것이 확인 된다면 소량으로 추가매수 혹은 신규매수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AP위성
> 거래량은 부족하지만 조금씩 저점은 높여가는 그림은 좋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거래량이 매우 부족하기에...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제이콘텐트리
> 해당 종목과 관련해서 수많은 말들이 오고가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단순히 차트분석으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락추세가 끝나고, 단기간의 박스권 횡보를 이어가던 주가는 일정 거래량이 1개월이상 지속되면서 저점을 높여가며 ... 물량 매집과 같은 형태의 주가차트를 그려줬습니다. 단기적으로 상승과 조정을 반복하고는 있지만, 제이콘텐트리의 주가는 상승쪽으로 일정부분 방향을 튼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방향성이라는 것에 주목하신 다면... 소량의 추가매수, 홀딩, 소량의 신규매수가 가능한 종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엠게임
>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전 주가보다는 많이 회복한 상태 입니다. 급등이 나올 가능성도 높은 차트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다만 급등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매물대가 상당히 두텁기에, 단기 이슈로 끝날 가능성이 큽니다.

분할매도를 생활화 하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시기를 권장 합니다.

주가가 장중 급등을 한다면... 보유량의 최대 30%정도는 분할 매도하는것을 권장 합니다.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본다고 해서, 매도하지 말고 오래 보라는 얘기가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메가엠디
> 이전에 언급해드린 지지선으로 작용하는 가격대... 4400원대까지도 왔습니다. 그때 4000~4200 / 4200~4400원을 지지선 가격대로 설정 해드렸으니... 추가매수나 신규매수, 그리고 물타기 같은 사항은 3회에 나눠서 하시는걸 권장 합니다.

큰 그림으로 본다면, 이미 메가엠디는 방향성을 정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잔파도를 타며 ... 큰 파도를 만들 것인지 그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분하게 ... 그리고 침착하게 ... 메가엠디 보유자분들은 해당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분야가 현재 어떠한 상황인지... 체크 해 보시길 바라며.... 일자리창출은 ... 언제 어떤식으로 테마가 형성되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테마이니.. 그러한 부분에서도 기대를 갖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JYP ENT.
> 최소 한두차례 반등은 나와주고, 주가가 하락할 것이라 예상 했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반등없이 ... 하락만 했네요.

현 주가차트를 보면, 하락추세 진행형 입니다. 5000~5100원이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으니 해당 가격대에서 손절도 염두해 두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5100원대를 3거래일 이상 유지 해 준다면 하락추세가 단기적으로는 멈추었다고 판단할 수 있으니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수급현황과 이슈등을 파악해서 물타기나 추가매수를 ... 하락추세가 멈추는 시점에서 결정 하시기를 권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