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지사항

꼭두각시 블로그 소개

Onasaju 2016. 10. 1. 22:31
블로그 소개




-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처음 의도한 것과는 다르게, 주식투자 관련 투자기법을 만들고, 종목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연구소 개념의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 이 블로그는 일반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어서 영리적인 목적을 가지고서 운영하지 않으며, 이 곳과 "BAND"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료리딩" / "유료카페" 등을 운영할 계획과 목적은 없습니다.

- 하지만 후원금(기부금) 은 받습니다. 국내에서는 블로그 후원 문화가 익숙하지 않은 것이 사실 입니다. 블로그의 지속성, 그리고 양질의 컨텐츠 제공에 대한 연속성을 유지하고 동기 부여를 위해서 후원(기부)금은 받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추후에 별도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추후 확인 바랍니다.

- 매매원칙과 투자전략을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주식투자를 하면서 수익률 검증을 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투자기법을 만들고 있습니다.

- 헷지업 프로젝트는 16년 10월 01일 현재 2회차 막바지에 접어들었고, 그동안 매매를 하면서 축적된 데이터와 새로 알게 된 정보를 갖고서 가칭 "헷지업 투자기법 1호" 를 제작(집필)중에 있습니다.

- 전업투자자가 아니어서, 자료를 만들고 분석자료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추천종목 분석과 AS 그리고 리딩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하기가 어렵습니다.

- 전업투자를 하기에 적절한 자금이 마련이 되면, 본격적으로 주식투자를 하면서 투자자료 제공, 리딩을 수월하게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지금 만들고 있는 가칭 "헷지업 투자기법 1호" 역시도 탈고가 마무리 되면, 블로그와 BAND 를 통해서 무료로 배포할 예정 입니다.


변경 및 추가 예정 사항




- 주식투자 관련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정리할 생각 입니다.

-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으로 나누고, 투자관련 뉴스 및 자료들을 제공하는 투자정보 항목도 새롭게 추가 할 계획 입니다.

- 헷지업 프로젝트는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운영 될 예정 입니다.

- 헷지업 프로젝트가 잠시 공백기를 갖게 되면, 종목분석 카테고리에 종목분석 포스팅을 주로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종목 리딩은 못해드려도, 새로운 종목을 찾아서 분석 하고 투자전략 구성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헷지업 매매기법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 할 계획 입니다. 헷지업 매매기법을 만들면서 중간중간에 관련 내용들을 해당 카테고리에 추가할 계획이고, 탈고작업이 완료되면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배포를 하겠습니다.

- 지금 블로그에서 댓글과 같은 방식으로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거의 전무한 상태라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블로그 운영과 투자기법의 빠른 완성을 위해서 후원금(기부)을 받는 카테고리도 새롭게 신설 할 계획 입니다.

- 주식투자 관련 블로그들을 보면, 대부분이 유료사이트 및 카페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곳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는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러한 곳과는 다른 목적으로 운영 될 것이고, 언제나 무료로만 모든 자료를 공개 합니다.

- 블로그 후원 및 기부 문화가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문화이고, 익숙하지 않아서 이 효과는 매우 미비할 것으로 생각 합니다. 액수가 크고 작고를 떠나서, 단 한분의 후원자만 있어도 저에게는 굉장히 큰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고 투자기법을 만드는데 필요한 원동력에 큰 힘을 실어줄 수 있고, 지속성과 연속성이 부족한 개인블로그에 동기 부여와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은 추후에 신설되는 "후원문의"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포스트를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계획

-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BAND 가 얼마나 활성화되고, 또 얼마만큼 커지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제자리 걸음을 하지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려고 한다면, 이 모임 및 프로젝트 역시도 크게 성장할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 BAND 의 가입 인원이 300명을 넘어가면 인터넷 카페를 신설하고, 그 곳에서 소모임을 만들어서 지역별 오프 모임도 주관 할 계획 입니다.

-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간의 만남 그리고 공감대 형성,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 입니다.
- 헷지업 프로젝트는 제가 전업투자자 처럼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면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헷지업 투자기법은 현재 1호를 제작중에 있고,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만 2호, 3호, 등은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 입니다.

- 블로그나 헷지업 프로젝트 모임과는 별개로, 본인이 전업투자자로서 안정을 찾게 된다면, 추후에 전업투자자를 양성하는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먼 미래의 일이고 많은 변수들이 있어서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MAP

- 주식투자: 종목분석, 투자정보, 핫이슈등의 카테고리로 변경하고 구성 하겠습니다.

- 주식공부: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처럼 주식투자 관련해서 공부할 수 있는 자료들로 채워 나가고 구성 하겠습니다.

- PROJECT: 진행중이거나 마감 된 프로젝트 관련 카테고리로 지금처럼 구성하겠습니다.

- 투자기법: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만들어진 투자기법을 공유하는 카테고리로 구성할 예정 이고, 추가되는 매매기법 관련 사항이 생기면 해당 카테고리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독서: 인문학 책 모임, 그리고 책 소개 관련해서 지속적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투자 관련해서 자료를 업데이트 하다보니, 한동안 소흘했던 것 같습니다.

- 후원문의: "후원현황"에서는 후원자 분들의 목록과 모인 금액을 공개하고, 세금을 납부하게 되면 세금 영수증 등을 공지 하겠습니다. / "후원하기" 에서는 후원할 수 있는 계좌, 페이팔, 이메일, 카카오톡 아이디, 등을 소개하고, 다른 후원방식이 생기면 추가하겠습니다. / "사용내역" 에서는 모인 후원금을 어떤 곳에 어떤 목적으로 사용을 했는지 공개 하겠습니다.


운영자 연락처

- 저에게 문의하고픈 내용이 있다면, 이메일로 문의 해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