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사적으로 기억될만한 한주가 지났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에서는 한 획을 그었다고 감히 말할 수 있겠지만, 국내 증시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확신을 하기 어려운 상황 입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국정 운영이 어떠한 방향으로 안정을 찾아가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탄핵이 가결 되었다는 것은, 국정 운영 상태가 조속히 정상화 될 것이라는 예상을 하게 되지만, 나라 안팎 살림을 도맡아 하는 인사들이 대부분 현 정부 관련 인사들이어서 불협화음도 배제할수는 없는 상황 입니다.

그래도 이전보다는 불확실성이 조금은 제거 되었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차츰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 현 국정 운영 상태가 안정을 찾기 위해서는 내년 3월까지는 지켜봐야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국내 증시 역시도 그때쯤 되서 방향성을 찾거나 저점을 높여가는 흐름을 보일 수 있을거라 봅니다.


종목 AS

디피씨
> 회사의 미시적인 관점에서는 건전한 기업인 것은 맞지만, 증시에서 관심을 끌기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단기로 보기에는 무리수가 있어 보이며, 중장기적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현 주가는 계단식 하락으로 두번째 바닥점까지 도달한 상태 입니다. 이동평균선들과의 이격이 많이 벌어진 상태라서... 하락추세 상에서의 이동평균선들의 이격이 크다는 것은 매도세가 더 강하다는 뜻으로, 그리고 매물대가 상당히 두텁게 형성되고 있다로 해석할 수 있어... 단기간에 급등으로 해당 매물대들을 허물고 올라서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비아
> 이 종목 역시도 완만하게 계단식으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해당 하락세가 멈췄다는 사항은 어디에서도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최근 저점 구간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며 저점을 높여준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 때맞침 탄핵이 가결되어서 국정상태가 안정을 찾아가려고 하고 있으니까요. 물론 이제 시작일 뿐 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비아도 긍정적으로 볼수는 있지만, 디피씨와 마찬가지로 단기간에 이전 가격대를 회복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보유자분들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시기를 권장 합니다.






KG ETS
> 4천원대는 1차 이익실현 구간 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는 투자자분들은 3회 정도에 걸쳐서 분할 매도하는 것을 권장 하고요. 아직 현 주가는 추세가 무너지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20일 이동평균선과 6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한 매매전략은 유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가엠디
>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로, 주가는 조정을 받았는데요. 그렇다고해서 방향성을 우상향으로 턴 한 부분을 모두 되돌린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우상향의 방향성은 유지되고 있다고 할 수 있고요.

단기로 보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정책테마주에 속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중장기적으로 접근한다고 하더라도 테마주들과 함께 주가가 급등을 한다면, 조금씩 조금씩 물량을 정리 하면서 이익실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 정책테마주로 수급이 증가하는 증시 흐름이 나타나게 된다면, 메가엠디의 주가는 7천~1만원대 까지는 움직여주지 않을까 예상 해 봅니다.






JYP ENT.
> 제가 이 종목을 언급한 이후부터 지금 현재 주가와의 차이를 비교 해보면 대략 -10%가량의 손실을 보고 있을 거라 생각 됩니다.

중국발 악재가 한두차례 더 나올 가능성도 염두해 두어야 하므로, 주가가 단기 급등을 하거나 이전 가격대까지 회복을 하게 된다면 대부분의 물량을 정리 후 리스크가 비교적 작은 종목으로 옮겨 타는 것을 권장 합니다.





AP위성
> 이재명 성남시장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거래량이 아주 미비해서 수급이 증가한걸로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차트상으로만 봤을 때는, 반등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므로, 금요일의 음봉이 매물 소화 현상 이었다면 이번주부터는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엠게임
> 주가가 5300원대까지 회복을 한다면, 하락세는 우선 멈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안심하기에 이르다고 할 수 있고요. 게임시즌은 곧 다시 돌아 옵니다. 내년 초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지루하더라도 참고 기다려 보는걸 권장 합니다. 매도하기에는 손실율이 상당할 것이기에... 물타기와 분할 매도를 사용하는 특별한 매매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 해당 종목은 이전에 언급했던 투자전략 그대로 유지 합니다. 관망 입니다.





제이콘텐트리
> 단기, 중기 이동평균선들은 밀집해 있고, 120일 이동평균선과의 이격은 좁혀지고 있는 상황 입니다. 이번 국정농단 사태 최대 수혜주는 ... 각종 언론사 및 포털 사이트들 일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해야 할 곳은 누가 뭐라고 해도 JTBC 라는 것에는 반론을 제기할 수 없을 것 입니다. 단순히 해당 언론사가 특종보도를 해서라기 보다는, 해당 언론사에 국민들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관심도가 급증을 하게 되면, 자연스레 실적으로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수혜를 본다고 말씀 드린건데요.

이제 국정 안정화를 되찾기 위한 첫 단추를 채운 것에 불과 하고요... 그런 와중에 해당 종목의 주가 차트 흐름은 주가 상승을 긍정적으로 보게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