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27 주간 증시 브리핑 및 종목 AS

국내 증시는 언제까지 대내외적인 악재에 증시가 영향을 받아 하락 곡선을 이어 갈것인가? 이 물음에 대한 대답이 현재 투자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항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엔 저도 불확실성을 가지고서 주식투자를 했었지만, 주식투자를 하는 기간이 하루이틀 지날수록, 불확실성을 가지고서 주식투자를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생겨나게 됐던거 같습니다.

최소한 한가지라도 확실성이 드러났을때... 그때가 바로 하락추세를 마감하는 시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락추세를 마감하게 되더라도 다시 상승추세를 이어갈지에 대해서는 많은 의문이 들고,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한마디로, 하락추세를 마감하게 되더라도 박스권 내에서의 등락을 이어가는 장세를 보여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증시가 박스권 내에서 등락을 이어갈때에는 종목 개별적으로 분석해서 접근하고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부터 언급했던 사항들은 이번주에도 변동사항 없이 그대로 유지 합니다.

산업별로는, 반도체쪽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들은 전망이 좋지 못한게 사실 이기 때문 입니다. 그나마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 중에서 반도체만...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기에 해당 산업에 관심을 갖기를 권장 하는 것이고요.

엔터테인먼트... 중국의 영향이 큰 것은 사실 이지만, 이 부분은 단기성 이슈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중국 관련 악재 소식이 지속적으로 여러차례 나오게 된다면 주가도 당연히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한일 군사보호협정, 사드, 트럼프 등의 문제로 ... 한두차례 더 중국발 악재가 엔터테인먼트 업종을 강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약 바이오는 실적이 건전하다는 조건 내에서 ... 신약 개발 진행중인 업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제약 바이오 주들은 미래가치가 많이 반영되어서 현 주가가 생성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그렇기에 제약 바이오주들은 대체적으로 적자인 기업들이 많습니다. 매출이나 영업이익 순이익 등이 다소 낮기는 적자는 아닌 기업, 그리고 활발히 신약 개발을 진행하는 업체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종목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업종, 테마별로 묶어놓은 그룹 내에서... PER 와 최근 제무 상태만 확인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차트를 확인해서 저점을 찍고 박스권 횡보중인지도 확인해야 겠죠.

국내 증시가 살아나려면, 현 무정부 상태가 끝을 맺고 국정 운영이 정상적으로 가동되어야 가능 할 것 입니다. 물론 하락세가 멈춘다는 것이지 상승세를 이어갈거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우리에겐 지금 당장 상승세 보다 하락세를 언제 멈출지가 더 중요하니까요.


종목 AS

디피씨
> 현 가격대는 매우 중요한 구간에 위치 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000~3300원 가격대는 무조건 지켜줘야 ... 추후 증시가 살아날때 디피씨의 주가가 반등할때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차트분석에 의해서 얻어낸 내용 입니다. 3000~3300원의 가격대가 무너지면 상당히 두터운 매물대가 형성 될 것 입니다.



가비아
> 이미 단기적으로 접근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흐른 상태 입니다. 좀 더 길게 보신다면.... 5500원대에서 물타기를 권장 합니다. / 여유자금이 아니고, 기회비용에 대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은 5800~6000원에서 분할 손절도 가능 합니다.




KG ETS
> 차트분석으로만 본다면, 단기간에 급등한 주가는 다른 중장기 이동평균선들과의 이격이 많이 벌어진 상태 입니다. 3600원대가 깨진다면, 손절이나 익절을 고려 해 보시길 권장 합니다. 3600원 이상의 가격대를 지켜주는 시점에서는 좀 더 홀딩하며 주가 흐름을 관찰 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메가엠디
> 6%가까이 주가가 오른 날... 상승세를 타고, 주가가 좀 더 오를거라 생각 했지만, 여러가지 악재가 겹쳐서 시세 탄력이 둔화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메가엠디 개별 호재성 재료는 딱히 드러난게 없고, 테마주 역시도 아직... 국정 상태가 제대로 운영되지 않는 현 상황에서는 일자리 테마로 수급이 증가하긴 어렵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좀 더 길게 보시는걸 권장 합니다.




엠게임, AP위성
> 엠게임은 신작 게임과 이재명 테마에... 관심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로 다시금 부각 되면서 주가가 단기 급등을 하게 된다면 본전가 이상에서 30% 가량의 물량을 정리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신작 게임들에 거는 기대가 크다면,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이는 것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홀딩 하는 것도 좋습니다.




AP위성은 개별 호재성 재료가 나올 것이 아직... 뚜렷하게 드러난게 없기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 된다면 이전 장중 고점인 10000원대에서 보유량의 30%이상 물량을 정리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JYP ENT.
> 수급이 좋아, 중국발 악재를 비껴나갈거라 생각했던 것은 안일한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 같았으면 이러한 악재들은 단기 악재로 작용했을테지만, 현재 진행형인 악재이기에... 그 효과가 얼마나 해당 기업들에게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기에... 불확실성만 가중 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확실성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투자를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식인데... 그러한 중요한 사항을 놓치게 됐던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 주가가 반등을 할 경우... 대부분의 물량을 정리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지고 간다고 하더라도... 외적인 악재가 현재 진행형이기에... 불확실성이 너무 많네요.



하이비젼시스템
> 제가 최대 지지선으로 생각했던 7000원대가 깨지고 6670원까지 오게 됐네요. 손절 보다는 홀딩 의견을 드렸었기에... 내년 2월~3월 중에는 물타기 의견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06 종목분석 - 메가엠디  (0) 2016.12.06
12월 04일 주간 증시 브리핑 및 종목 AS  (0) 2016.12.04
11/20 주간증시브리핑 및 종목 AS  (0) 2016.11.20
11/13 주간 증시 브리핑  (0) 2016.11.13
11/06 종목 AS  (0) 2016.1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