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자료

12/06 종목분석 - 메가엠디

Onasaju 2016. 12. 6. 20:14

메가엠디를 보유하고 계신 멤버님의 요청이 있어서, 종목 분석을 합니다.

예전의 주식시장과 근래의 주식시장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상하한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세력들도 한 종목에서 치고 빠지는 기간이 매우 짧아져서, 당일 장중 혹은 2거래일 내로 끝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걱정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지금까지 제가 언급했던 종목들 중에서 급등했던 종목들은 대부분 그 상승세가 오래가지를 못했기에... 위의 내용에 신빙성을 실어주고 있는 듯 합니다.

메가엠디의 상승 요인
- 교육서비스 관련주들이 대체적으로 큰폭으로 상승을 했습니다.
- 정책 테마주에 해당되는 여러 종목들로 수급이 큰폭으로 증가 했습니다.




기본적 분석
- 최근 분기 보고서에서 나온 실적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는 사항 입니다.
- 이유는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감소한게 아니라, 지출이 많아서 적자를 본 것이니까요.
- 지출 역시도 엉뚱한 곳으로 지출 된 것이 아니라, 메가엠디의 미래 성장동력을 키우기 위한 지출들이 대부분이니, 긍정적으로 봐도 좋습니다. 관련 된 사항은 종목뉴스 제공하는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분석
- 박근혜 탄핵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탄핵이 결정되고 국정이 안정화 되기 시작하면 최대 수혜를 볼 산업 및 업종은 대선 후보자들이 공약으로 내놓을 정책 테마주들 입니다.
- 최근 박근혜 탄핵 가결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고,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을 뉴스등을 통해서 쉽게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 오늘 정책 테마주들의 상승세는 이와같은 이유로 해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단기 투자자는 오늘처럼 메가엠디나 능률교육 같은 종목이 급등을 한 날을 포함해서 3거래일내로 대부분의 물량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중장기 투자자는, 홀딩이며, 조정기간때마다 물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 최근 12월04일 일요일에 작성한 주간 증시 브리핑 및 종목 AS 에서 메가엠디에 대한 코멘트를 달면서 언급했던 매수 적정 시기를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 다시한번 언급하자면...
1차 매수 16년 12월(오늘 주가가 15%이상 올랐기에... 4천원 초반대가 아니라면 12월에 추가 매수는 이후로 자제를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2차 매수 17년 1~2월
3차 매수 17년 3~4월


기술적분석
- 120일, 60일, 20일, 10일, 5일선 순으로 정배열 상태로 돌아섰습니다.
- 여러차례 잔파도를 타면서 주가는 점진적으로 우상향으로 나아가기에 좋은 주가 차트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 KG ETS 의 주가차트를 참고 해 주시기 바라며, 이전에 분석해드린 KG ETS 관련 내용들을 다시한번 꼼꼼히 읽어 보시고... 메가엠디 차트와의 유사성을 찾아 보시기를 권장 합니다.

- 최대 저항선은 5천원 초반대 입니다. 5천원 초반대를 회복하고, 해당 가격대를 단기간(5~10거래일) 지켜준다면 사상 최고가는 17년 5월까지는 이어갈 수 있는 동력이 마련되지 않을까 예상 해 봅니다.

- 앞으로 메가엠디를 주목할 것은 5천원이라는 가격대 입니다... 해당 가격대에서 조정을 받더라도 그 조정폭은 커지면 상승 탄력이 둔화되서.... 다음 목표가까지는 꽤 오랜 기간이 걸릴수도 있게 됩니다.

- 5천원을 기준으로 제가 만든 "필터박스기법" 을 적용해서 차트를 분석 해 보시기를 권장 합니다.

- 메가엠디의 매매포인트를 잡기에 가장 좋은 것은... 20일 이동평균선과 6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중기 투자자라면 10일,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홀딩과 분할 매도, 분할 매수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 중, 장기 투자자라면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홀딩과 분할 매도, 분할 매수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