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월요일 관심종목
에이텍티앤
> 이평선 밀집 구간에서 거래량 증가하며 골든크로스 발생. 기술적 분석 상으로는. 매수 신호 다수 발생.
스마트카드(티머니) 관련해서 이슈가 발생하면서. 시장에서 관심을 받는 것으로 보이며, 루머성 찌라시가 많이 생성되고 있어서, 주식을 매도하기 위한 흐름인지, 시장에서의 관심을 높이려고 하는건지는 지켜봐야 알겠지만. 개인적으론 후자의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 합니다.
잉글우드랩
* 6/1 소량 담아 봤습니다. 조정 구간에서 거래량이 최근 1개월간의 거래량 대비 소폭 상승한거에 의미를 부여 했습니다. 일단은 단기(스윙매매)로 대응하려고 들어갔는데, 추후 상황봐서 좀 더 가져갈지, 10%내 수익권에서 전량 매도할지는 좀 더 주가 흐름을 관찰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JTC
* 바닥권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하락추세 선상에서 저점 구간에서, 거래량 터지며, 큰폭으로 상승한거에 의미를 둡니다. 최근 이슈로는 국내 사후 면세점 사업에 뛰어든다는 뉴스들이 있슴
디피씨
*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어, 디피씨로의 연결되는 이익구조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부동산투자사업에도 사업부문을 넓힌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애플시즌
* 애플의 신제품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에이치엘비, 인터플렉스, 등등
5G 관련주
* 다산네트웍스, 삼지전자, 대한광통신, 쏠리드, 케이엠더블유, 등등
대북 테마
* 너무 많죠. 최근에는 러시아와의 접촉이 활발해지면서, 가스관 테마주들이 들썩이기 시작했고요. 철도, 도로, 광물, 가스관, 토목건설, 전기 및 에너지, 기타등등 너무 많네요. 옥석을 잘 가려서 대장주로 중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하는걸 권장 합니다.
방탄소년단 테마
* 키이스트, 일본내 메니지먼트 사업만 한다, 전체 사업 다 총괄한다 말이 많은데… 직간접적인 영향권에 있는건 사실이고, 그러한 종목은 키이스트, 아이리버, 넷마블, 엘비세미콘 정도 이네요. 중요한거는 어떤 종목이 진짜냐 아니냐가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이슈가 미국을 비롯해 세계 시장에서 얼마만큼 크게 성장할거냐가 문제인데요. 미국내 음원 차트에서는 다시 시들해지고 있네요. 아직 시작 단계이니 좀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