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자료

장기투자 플랜

Onasaju 2018. 7. 11. 12:59

포트폴리오

소제: 장기투자 플랜
목적: 2018년 2분기부터 악화된 증시에서 발생한 손실율을 만회하기 위한 새로운 투자전략
기간: 3개월~최장 1년
목표: 포트폴리오 총 투자금액 대비 30%이상의 수익률 달성시까지 진행(단기간에 달성시 조기 종료 됨)

투자금액: ??

투자방식
> 포트폴리오는 2~3종목으로 한정해서 구성함, 이유는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임.
> 포트폴리오 종목수를 줄이고 고수익을 목표로 하기에, 내재가치, 성장가치 우량 종목으로만 포트폴리오를 구성함.
> 매수 종목에 대해서는 최소 1주일에서 1개월간의 보유기간을 거쳐서 손절, 익절, 이익실현등을 합니다.
> 수시로 다음 매수권 관심종목을 찾고, 지속적으로 주가흐름을 관찰 합니다.
> 최대한 국내외 변수에 영향을 덜받는 종목으로 선정 합니다.
> 개인적으로 특별한 일 발생하지 않는이상은, 매일매일 포트폴리오 일지를 작성 합니다.

기존 포트폴리오
> 애초에 장기투자 목적으로 접근해서 매수한 종목들은 비록 현재 큰 손실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내재가치가 우량한 종목이라는 전제조건하에 묻어 둡니다.
> 그렇지않고, 단기로 접근한 종목, 현재가치, 성장가치가 불확실성이 큰 종목들은 손절, 익절 등을 통해서 매도를 하고 현금 확보를 합니다.
> 제가 장기투자로 보유한 종목들은 대북 경협 테마주 입니다. 현대건설, 현대일렉트릭
> 어느정도는 경협주들이 조정을 받아가며 흐름을 이어갈거라 생각했지만, 북 비핵화 로드맵이 울퉁불퉁해서 순탄치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될 가능성이 높았다면, 손절 시점을 짧게 잡고 진즉에 물량을 정리 했을텐데, 현재로서는 대응하기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 어차피 대북 경협이 아니더라도, 내재가치, 성장가치 우량종목들이기에, 본전가 이상 올때까지 묻어 둡니다.


포트폴리오 후보 종목
>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게 될 후보 종목들은 카페에 공유할 예정 입니다.
> 3~6개월 내로 이슈화 될 재료 보유 종목들을 우선적으로 후보군으로 둘 예정 입니다.


본인만의 투자방식으로는 현재 발생한 손실율을 만회하기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이번 포트폴리오를 참고하셔서 매매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똑같이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큰손도 아니고, 내부자도 아니기에 분석이나 정보가 틀리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맹신하지 마시고, 참고 하셔서 본인의 투자방식에 활용하시면 좋을거라 생각 합니다.

지금 공개할 수 있는 후보 종목군 몇 종목 소개하고, 자세한 사항은 추후 다시 공지 하겠습니다.

신세계건설
비츠로테크
JTC
매커스
CJ오쇼핑
와이지엔터
LG U+
이엠코리아
등등

위 종목들은 후보 종목군에서 변경될 수 있고, 다른 종목들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 현재 상황에서 일시적으로 후보 종목군에 올려 놓은 것이라는 점 참고 해 주시고요.
금주중으로 준비단계를 마치고 차주 부터는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7/13 종목분석 - 신세계건설  (0) 2018.07.13
차트공부 종목 - 매커스  (0) 2018.07.12
7/9 장 대응 및 종목 점검  (0) 2018.07.07
종목점검 - 다원시스  (0) 2018.07.06
종목점검 - 신세계건설  (0) 2018.07.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