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자료

헷지업2회 관심종목(02)

Onasaju 2016. 8. 28. 12:23


헷지업2회 관심종목(02)



파트론
8/26종가 10950원
52주최고 12600원, 최저 6430원, 시가총액 5930억
per 13.3, bps 6218원

갤럭시노트7 카메라모듈 부품 공급업체이고, 터치스크린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 된 회사 입니다.
글로벌 게이밍기 제조사에 터치스크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엘컴텍을 통해서 몽골 고비사막에서 자원개발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에서 연일 순 매수 우위에 있고, 외국인은 매도우위에 있습니다. 최근 8월22일 부터는 외국인의 매도세가 주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분석
단기 급락에 따른 유자 반등을 시도하고 있으며, 박스권으로 설정해서 보면 현 주가는 박스권에서 가슴 부위까지는 올라온 상태 입니다. 저점도 아니고, 그렇다고 고점도 아닌 애매한 구간 입니다.
이 상태에서 머리 끝까지 올라가기는 어렵지만, 다시 바닥으로 내려가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시가총액이 5930억 입니다. 쉽게 급등을 하며 추세전환을 할 수 있는 종목은 아닙니다. 중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고, 헷지업 2회차에서는 8/30, 8/31 중에 주가 흐름을 살펴보고 매수신호가 발생하면,
포트폴리오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까지는 관심종목으로만 놓고 봅니다.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8/26종가 2845원(-3.23%)

자동초점 구동장치, 카메라모듈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이며, 최종 거래처는 삼성전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함. 하지만 프리미엄스마트폰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중국 업체(화웨이,등)에 공급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기관의 매도 공세에 힘을 받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데요. 유비쿼스의 자회사인 유비쿼스인베스트 에서도 투자금 회수를 하고 있고, 이외에도 다수의 투자사들이 투자금 회수에 나서며 주가 상승에 탄력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회수해야 하는 기간이 도래해서 단순히 물량을 처분하는건지, 아니면 악재가 껴 있어서 투자금 보호를 위해 회수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기관의 매도 물량과 투자사들의 물량이 이제 바닥을 보이고 있습니다.

머지않은 시일내에 현 주가의 방향성이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우상향으로 나아갈것이라고 생각 하지만, 그건 누구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확실한 매수신호가 발생 했을 때, 접근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

삼익thk
8/26종가 11000원(-0.90%)
52주 최고 13650원, 최저 7780원, 시총 2310억
Per 19.5, bps 7270원
주요주주 진영환 외 22인 67.1%, 신영자산운용 3인 5.0%, 자사주 1.4%

주요주주들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율이 어마어마 하네요.
삼성과 함께, 다관절 로봇을 개발했고, 생산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관심을 받은 종목 입니다.

주요주주들이 8월5일 최고가를 기록했을 때, 보유주식의 일부를 장내에서 매도 처리 했네요. 주요주주라면 회사 내부사정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아는 이들일텐데, 보유주식을 팔았다? 그것도 장내매도로?

13700원이 그들 입장에서 볼때는 최고점이었기에, 최고점에 도달았을 때, 이익좀 챙기자고 생각했겠죠. 그리고 주가가 이전 가격대로 돌아가면, 다시 주식을 매수해서 이전 지분율만큼 맞추면 되고, 시세 차익금은 맛있는거 사먹으면 되겠죠?

로봇산업과 연결되어 있고, 또 삼성과도 연결이 되어 있어서 재료는 좋은데, 주요주주들의 지분율이 너무 높고, 또 최근 주가가 고점이었을 때 그들의 이익실현 매물이 지속적으로 쏟아져서, 당분간은 관심종목으로만 봐야 겠습니다.

-----

한양이엔지
8/26종가 12800원(+0.79%)
52주최고 16150원, 최저 8360원, 시가총액 2304억
Per 5.3, bps 9562원
주요주주 김형육 외 7인 45.6%

반도체 클린룸, 플랜트 설비 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며, 주요거래처로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반도체 클린룸 설비 업체 중에선 높은 기술력을 인정 받아, 빠르게 성장한 회사이지만, 근래들어 경쟁업체들이 한양이엔지의 사업분야까지 넘보고 있는 상황 입니다.

반도체 시장이 점차적으로 커질 것이므로, 한양이엔지를 비롯한 반도체 관련 업체들의 성장 또한 동반 상승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도체 설비업체, 부품 소재 업체, 장비업체 등등 많이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천과 청주에 신설 공장을 증축했고, 삼성전자는 동탄 삼성반도체 단지에 신축 건물을 증축 했는데, 내년초 정도면 생산라인이 가동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역시도 파주에서 두동의 건물이 올라가고 있고, 9호 건물은 막바지 작업중에 있습니다. 10호 건물은 내년정도이면 마무리 공사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차트분석
1차 상승기간을 끝내고, 조정을 받고있는 상태 입니다. 하지만 2차 상승이냐, 하락추세 반전이냐가 결정되는 시기가 가까워지고 있음을 차트로 알 수 있는데요.

9월중에는 현 주가가 지금보다 나은 모습으로 점진적인 우상향을 그려야 주봉 차트와 월봉 차트의 상승 곡선이 유지 될 것으로 보입니다.

9월 중으로 현 주가를 유지하는 가격대가 깨지고 10,000원 이하로 내려간다면 하락반전이라고 생각하시고, 다른 반도체 관련주로 눈을 돌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자회사를 매각해서 1200억이 발생했고, 이제 반도체 클린룸(훅업 설비) 설비 수주가 다량으로 나올 시기인데, 주가가 하락반전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ㅅ브니다. 현 가격대에서 박스권 횡보를 이어갈수는 있어도, 현 가격대는 지켜주지 않을까 예상 해 봅니다.

-----

네오오토
8/26종가 11,150원
52주최고 12500원, 최저 9040원
Per 7.7, bps 11686원, 시총 585억원

15년 11월에 상장되서 단 한차례 12500원 최고가를 찍고나서 부터는 지금까지 지루한 횡보를 이어 왔습니다.
자동차 연비개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변속기 기어봉을 만드는 회사 입니다. 주요 거래처는 현대,기아차 이고 해외 업체로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차트분석
근래들어 외국인과 개인의 매수세가 대거 유입되면서, 박스권 고점을 돌파하고, 상승 곡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박스권 고점 11000원을 돌파했고, 상승 초입이다보니, 매수 관점에서 본다면 지금이 매수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로 접근하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모텍
8/26종가 18100원(+1.69%)
52주최고 22700원, 최저 14150원
Per10.7, bps 15458원, 시가총액 1763억

IT부품 생산 개발 업체이며, 삼성페이 관련주로 유명 합니다. 또한 휴대폰 메탈케이스 사용으로 인해, 배터리 충전시 감전방지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어서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모텍은 삼성페이에 관련 모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 관련해서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로는 삼성페이, 근거리무선통신 및 충전 등이 있습니다.

차트분석
15년까지는 우상향으로 잘 가던 주가가 실적 증가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인지, 하락 반전했고, 주가는 등락을 오고가며, 현재가 까지 왔습니다. 최근들어 다시금 실적개선 기대감이 증가하면서, 소폭으로 거래량이 증가했고, 주가 탄력도 강해지고 있습니다.

중장기 투자로 간다고 하면, 지금부터 매집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단기매매로 대응 한다고 하면, 현 시점보다 더 나은 매수 수급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 후 접근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상승전환이 임박했지만, 확실하게 확인된 것은 아니니까요.

'이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헷지업 2회차 관심종목(04)  (0) 2016.08.28
헷지업2회차 관심종목(03)  (0) 2016.08.28
헷지업2회 관심종목(03)  (0) 2016.08.28
스마트 카 관련주  (0) 2016.08.27
핀테크 관련주  (0) 2016.08.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