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1일 관심종목 as
손오공
8/11종가 6000원 -2.91%
실적증가 관련한 기대감이 없는 종목임. 포켓몬고 관련 이슈에도 불구하고 해당 종목은 시장에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슴. 즉 소외된 종목이라고 봄.
그런데도 해당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선정한 이유는, 현재의 주가차트가 어느 방향으로든지 바뀔 가능성이 있는 변곡점에 와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편입 했습니다.
차주 수요일까지만 지켜보고 그때까지도 별다른 움직임이 없다면, 당분간 관심에서 제외 할까 합니다. 차주 수요일까지만 좀 더 지켜 보죠.
비츠로테크
8/11종가 4810원
아무런 움직임도 보여주지 않은 종목?은 아니죠. 단지 전일 종가와 같은 가격에 끝났을 뿐, 움직임은 보여 줬습니다.
장중 고가 +0.94%, 저가 -2.18% 입니다. 매매주체를 보면, 개인은 연일 매도 우위에 있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에선 연일 매수 우위에 있고요.
차트는 진짜 사람 애간장 태우는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요. 5거래일 연속 음봉 나왔습니다. 익일 금요일 장에서 장중 변동폭 5%정도로 크게 흔들어 댄다면, 때가 다가왔음을 암시하는거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피씨
8/11종가 3975원
디피씨도 현재의 위치는 매우 중요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박스권을 탈피해서, 조금씩 우상향으로 나아갈건지, 결정이 나는 시기 입니다. 외국인이 오늘 7거래일만에 처음으로 매도 우위에 있었습니다. 별로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물량도 얼마 안되고요.
디피씨의 as 는 금일까지만 하고, 박스권 저점으로 다시 내려가거나, 박스권 돌파 시점에 다시 as 하겠습니다.
동운아나텍
8/11종가 13550원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거래량이 미비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종목인데, 스마트폰의 듀얼카메라 확산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 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관 4거래일 연속 매수 우위 특히 금일은 3만3천주 가량을 매수 했슴. 기관,투신,연기금,지자체 가 매수한 물량을 다 더하면, 금일 거래량의 50%가량 됩니다.
금일 총 거래량은 130,018주가 거래 되었습니다.
동운아나텍도 금일을 마지막으로 as를 종료 합니다.
하이비젼시스템
8/11종가 8640원
금일 매매동향은 개인이 매수 우위에 있었고, 기관과 외국인은 소량의 매물로 매도 우위에 있었습니다. 기관이 금일 매도 우위에 서기 전까지는 9거래일 연속 매수 우위에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투자자들도 매도보다는 매수가 우위에 있었습니다. 금일 까지도 말이죠.
금일도 120일선 위를 잠시 염탐 했지만, 오래가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5일선은 지켰네요. 5일선과의 이격이 좀 있었는데, 최근 3거래일간 음봉 만들며 조정 받으면서, 갭은 다 메꿨네요. 익일 금요일 장 혹은 차주 월요일 중에는 조정을 마무리하고 매수세가 유입되지 않는다면, 20일선까지도 조정 받을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대응해야 할 것 으로 보입니다.
해당 종목의 as도 금일로 종료하겠습니다. 차후에 변동성이 심해지면 그때 다시 as 하겠습니다.
코렌
8/11종가 9300원
5일선 가까스로 지키며,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정배열 상태라서 쉽게 급락이 올 자리는 아니지만, 지지선들과의 이격이 많이 벌어져있는 상태 입니다. 추가 매수세를 불러일으킬만한 재료가 터져줘야 점진적인 우상향의 그림을 그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렌은 비중을 줄여가며 대응해야 하는 자리 입니다. 홍채인식 하나만 가지고는 2차 상승은 힘듭니다. 추가적인 재료가 나와줘야 할 것 입니다.
아이엠텍
8/11종가 8120원
제가 8/7 일요일에 8/8 관심종목으로 올린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아이엠텍은 8000원을 지지선으로 두고, 120일선을 뚫기 위해 매물 소화중이라고 그때 얘기 했었는데요. 매물은 절반이상 뚫렸습니다. 다만, 단기이익실현 매물로 4거래일간 조정을 받는 것이고요. 익일 금요일 장에서도 조정 받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본격적인 시세는 차주 초 중에는 나와줘야 투매물량 나오지 않고,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집니다. 다음주 월요일 까지 지켜보고, 이후에는 실적발표 나올때까지 관망 하겠습니다. 혹여라도 8천원대 깨지면 물타기 7500원대에서 물타기 합니다.
아이엠텍의 as는 실적발표 나올때까지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AP위성통신
8/11종가 10250원
전일 종가 10850원 대비 600원 -5.53% 빠져 장을 마감 했는데요. 단기이익실현 매물, 신용 및 미수 물량 등이 나올것은 예상 했지만 그보다는 매수세가 더 강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제 예상이 틀렸네요. 대중에게 인기있는 종목은 아니었나 봅니다.
장중 호가창을 틈틈히 확인하신 분이라면, 무언가 이상함을 눈치채셨을건데요.
장중 만원대를 깬것은 개인들의 실망매물 이었고, 10000원 ~ 10150원 사이에서 눌림목이 적용 된 상태에서 손바뀜이 일어나는 현상을 목격하셨는지 모르겠네요.
AP위성통신은 내부자들이 소식을 듣고 미리 매집한 종목이고, 매집하기전에 고의성이 엿보일 정도로 주가를 4거래일간 눌렀습니다. 그리고 8/5 8%까지 올라 장을 마감했고, 2일간 매매가 정지 됐습니다. 매매가 재개되었고 급등과 함께 단시간에 상한가에 안착 후 단 한차례도 물량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금일 장중 -7%대까지 주가가 빠지면서 급락을 했죠.
이 종목은 내부자와 세력이 연관 된 종목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노골적으로 주가의 움직임을 봉쇄한채, 물량을 담아가는 것이 장중에 목격되었기 때문이죠. 내부자간의 지분 이동이 있었을 수도 있고, 아직 자금확보가 안된 세력이 뒤늦게 입성하면서 물량 배분 한 것일수도 있고요. 어디까지나 추측 입니다.
금일 매매동향을 보죠.
개인, 기관 매도 우위에 있었습니다.
기타법인 5만주 가량 매수 우위에 있었습니다.
나머지 물량은 어디로 갔을까요? 세력이든, 내부자이든 특정 그룹의 구성원들에게 배분이 된게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 봅니다.
매매전략은 이전과 동일 합니다. 최소한 주주총회가 있는 9/29 까지는 홀딩 해 보겠습니다. 물론 그전에 목표 가격대까지 주가가 상승해준다면 미련없이 이익실현 합니다.
주주총회 의안 주용내용
합병승인 결의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상호변경, 사업목적변경)
해당 종목도 특별하게 주가 변동성이 발생하지 않는이상은 as 에서 제외하겠습니다.
디에스티로봇
8/11종가 6110원
역시 소형주라 뭔가 달라도 다르네요. 장중 변동성 최고였던 종목이네요. 그 속도또한 엄청 났고요.
매각을 추진한적은 있지만,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라고 공시 나왔습니다. 말인즉슨 팔려고 했는데 가격이 안맞아서 못팔아서 다른 곳 알아보고 있다로 해석이 되는 것 같은데요.
적자기업 흑자로 만들어 놨는데 싸게 팔고싶지는 않겠죠. 호재성 재료 맞습니다.
단기매매는 5일선을 기준으로 대응하고요, 중기매매는 20일선을 기준으로 대응 합니다. 매수, 매도는 분할로 합니다.
이 종목도 차후 주가 변동성이 커지지 않는 이상 as는 생략 하겠습니다.
파이오링크
8/11종가 8610원
임시주총 결과 나왔는데, 또 무얼 기다리는 걸까요? 실적발표 일까요? 실적발표 까지만 기다리고, 손절하던 익절하던 해야겠습니다. 장기투자로 대응하면 분명 좋은 수익률 줄거라 생각 하지만, 그동안의 기회비용이 너무 아까워서 아주 오랜기간동안은 못 기다리겠네요. 실적발표 전후 까지만 기다리겠습니다.
보유자분들도 본인이 단기매매로 대응할건지, 중기인지, 장기인지를 정하시고 대응 하시는걸 권장 합니다.
이 종목도 주가 변동성이 커지거나,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소식 접하게 되면 그때 다시 as 하겠습니다.
대주전자재료
8/11종가 5360원
운전하는 이가 있긴 있나 봅니다. 5일선은 겨우 겨우 지켜주고 있네요. 거래량이 참 아쉬운 종목 입니다. 시장의 관심을 받으려면 거래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대응하기 쉽지 않은 종목이니, 비중을 줄여서 분할매수 관점에서 대응 하길 권장 합니다.
해당 종목의 as도 주가 변동성이 커지거나 특이한 소식을 접하게 되면 그때 다시 as 하겠습니다.
---
차주 부터는 좀 더 디테일하게 관심종목군을 편성 합니다. 다수의 종목 포트폴리오, 그리고 해당 포트폴리오 종목군들의 매매 비중, 매수가, 매도가 등으로 지금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관심종목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같은거로 보시면 되고요. 해당 매매기법으로 수익률 검증이 되는지 여부를 테스트 하는 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이전까지의 관심종목들을 대부분 정리를 할거고요... 제가 한번이라도 관심종목으로 편입 시켜서 언급했던 종목들 관련 as 를 금 주중으로 하고 완전히 마감하겠습니다. 제가 그동안 관심종목으로 언급했던 종목들... 지금 상태가 아주 메롱인 것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해당종목 보유자분들을 위해서 as 합니다.
참 많은 종목들을 언급했었네요... 그중에서 집중 관심종목이 아니었던 종목들은 제외하겠습니다.
주말에 as 예정 종목 리스트 입니다.
이화전기, 에스아이티글로벌,삼부토건, 네오오토,다우인큐브,빅텍, 바텍, 코리드, 씨그널엔터테인먼트,맥스로텍,크린앤사이언스,초록뱀,제이콘텐트리,다날,스틸플라워,아이오케이,W홀딩컴퍼니,아이이,와이지엔터테인먼트,갤럭시아에스엠,코나아이,유비벨록스,티피씨글로벌,서울제약,MBK,홈캐스트,코텍,우신시스템,동양철관,이라이콤,알엔투테크놀로지,이퓨쳐
종목이 많아서 간략하게 차트 분석 위주로 금주내로 as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