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자료

2016년 7월 29일 종목 as

Onasaju 2016. 7. 30. 01:29

2016년 7월 29일 종목 as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9일종가 38100원
52주최고가 61900원, 최저가 38100원
사드배치로 인한 중국과의 문제로 한류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불안감에 엔터테인먼트 주들의 주가가 지지부진한 상태. 나올 악재들은 현재 대부분 드러나 있고, 주가에도 충분히 영향을 미쳤다고 봄. 앞으로 나올호재들이 줄 서 있는데 그 호재거리들이 와이지엔터에게 얼마나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수 있는지 그 여부에 따라서 추세전환이 될지 횡보를 할지 결정 될 것으로 보임. 차트상으로는 하락추세가 아직 진행형임.

코리드
29일종가 899원
최근 최고가 1150원, 최저가 845원
코리드와 같은 기업들의 특징은 자체적으로 기술력을 보유한 것이 없기 때문에, 상장사라는 특권을 가지고서 자금을 융통하고, 그 자금으로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지분을 인수하는 것이 특기임. 즉 mna를 제외하면 이 회사가 살아남을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결론이 나옴. 몰리브덴이니, 희토류니 그런것들은 실적이 나오고나서 얘기해야 하는 것이 맞음. 이 종목은 기대감에 매수를 한 것인데, 목표가를 낮추고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임. 이화전기처럼 15억짜리 방문판매같은거나 하는 화장품 회사도 아닌 바이오회사도 아닌 얄딱구리한 회사 인수하는거면 무조건 뒤도 안돌아보고 손절 할 생각 임.

파이오링크
29일종가 8100원
최근 고가 9150원, 매매재개 되기전 종가 7600원
8월10일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겉과 감사 선임건이 있슴. 재무승인과 함께 실적 증가 발표가 나올 덧이라는 기대감에 매수 함. 주주총회 미 개최, 재무제표 미승인 건등으로 상장폐지 될 뻔 했으나,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 했다고해서 다시 매매가 재개 됨. 최대주주는 NHN엔터테인먼트. 8000원대가 깨진다면... 주식갖고 누군가 장난치는거거나 아니면 상장폐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함.

삼칙악기
29일종가 2800원
52주최고가 4870원, 최저가 2400원
중장기적으로 갖고가기 힘들 것 같아서 손절함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29일종가 1960원
52주최고가 3975원, 최저가 1525원
29일 유증금액 납입 예정일이었는데 8/31일로 연기 됨. 철회가 아니고 연기 된 것이니, 좀 더 주가추이를 지켜보면서 손절 또는 물타기로 대응. 제작중인 드라마도 있고, 엔터테인먼트 관련해서 벌려놓은 것들이 많으니 수습을 잘하고 추진만 잘한다면 유증이 연기된 ㄴ 정도의 악재는 극복 가능할거라 봄. 유증 납입일 이전에 영화,드라마,예능 등에서 좋은 뉴스가 나와주길 기대 해 봄. 차트를 보면 등락폭이 심한 박스권 횡보 구간 중에서 현재 주가는 박스권 고점에서 추락하는 형태임. 저점 구간에서 물타기만 잘해도 박스권 고점 도달시 본전치기 매도는 가능함

네오오토
29일종가 10750원
52주최고 12500원, 최저 9040원
장기적으로 보면 전고점도 돌파가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수익률을 낮춰서 다음주 중에는 이익실현 예정.

---

추가 매수 종목

손오공
29일종가 6080원
52주최고 8020원, 최저 4320원
최근 바닥찍고 반등에 성공하고, 몇일간 주가 조정을 받다가 29일 거래량 소폭 증가와 함께 주가상승 함. 이전에 주가는 하락추세를 이어 갔었는데, 이전 매출 증가가 반영이 된 상태에서 추가적인 매출이 증가하지 않고 감소하는데에서 주가 하락을 이끈 것으로 보임. 최근에 포켓몬고 열풍으로 관심을 받으면서 상승반전에 상공한 것으로 풀이 됨. 수익률은 낮춰서 대응하면 비교적 안전하게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서 매수하게 됨.


---

종목선정 방식 변경

1. 차트가 이뻐야 함. 선호하는 차트는 이평선 밀집구간에서 횡보하는 종목이며, 박스권 횡보시 고점과 저점간의 가격 차이가 얼마 안나야 함.
2. 실적이 좋고 Per가 낮으면 좋다고 생각했는데 암만 퍼가 낮아도 주가가 빌빌 된다면, 경영인이 경영을 못한다는 뜻이 되므로, 매수는 자제하고 관심종목에만 등록 해 놓음. 기업을 잘 운영하려면 돈을 잘 써야 하는데, 실적좋고 저평가 된 종목들은 경영을 발로 함. 그런면에서 볼 때 삼성이 경영은 잘함. 엘지화학이 엄청 저평가 된 기업이고 미래가치가 엄청나다는 말을 자주 듣곤 하는데 그래봤자 경영을 잘 못하면 주가는 못 오름.
3. 대주주 지분이 60%를 넘는 기업들도 실적이 좋고 나쁘고 떠나서 주가는 잘 안오름. 어떤 기업은 국민연금이랑 투자사, 대주주 포함 지분이 90%를 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