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자료

7/15 종목분석 - 삼지전자

Onasaju 2018. 7. 15. 12:53

삼지전자
KOSDAQ
시가총액 1991억
52주 최고가 18100원 / 52주 최저가 6950원 / 13일 종가 12200원
PER 7.35배
PBR 1.15배
최대주주 이기남 외 11인 46.77%

기업개요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 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전기공사, 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 등 사업을 영위

기계설비건설부문 주요 거래처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SK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한화건설, 신세계건설, 한라 등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품질 안전 등의 시공 능력을 높이 인정받고 있음.

통신부문에서는 엘지유플러스의 주 벤더로서 엘지유플러스에서 약 60%의 M/S를 점유하고 있음.

전자기기 부품은 세계일유 IT 기업들과 안정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폰 및 디지털카메라, 테블릿피시와 같은 IT 제품에 필요한 품목 납품함


코멘트

회사의 기업개요만 보더라도, 안정적으로 실적을 내고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5G 시대 개막과 함께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5G 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다보니, 이와 관련된 실적과 이슈는 당분간은 지속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자회사로는 에스에이엠티가 있습니다. 주가는 힘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배당수익률이 높아 배당시즌이 다가오면 주가도 이전 가격대를 회복 가능하리라 봅니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 시스템)과 같은 신새쟁에너지 사업도 하고있고 기존 거래처를 통한 사업영역 확장 가능성도 높기에, 향후 성장 가능성도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트분석

17년 말부터 18년 초까지는 5G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 되어서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 했었는데요. 이미 선반영되었던 주가 때문인지 한동안 박스권 등락을 이어가며 기간 조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악화된 시장 분위기와, 재료 소멸에 대한 투자심리로 인해, 투매성 물량이 나오면서 크게 하락하며 가격조정을 받았었는데요.

5G 시장과 관련된 수익성 관련 브리핑 자료들이 여러건 공개 되면서 5G 관련주들로 수급이 증가하며 삼지전자의 주가도 큰폭으로 상승 했는데요. 거래량도 4거래일간 크게 증가 했습니다.

그리고 현 가격대는 급락하기전 가격대까지 올라왔는데요. 이전 가격대의 매물들을 소화할 수 있을지 중요한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매물을 소화하고 14000원대를 회복한다면, 다시금 상승 랠리를 시작할 가능성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래량 증가로 일부 매물은 소화했을 가능성이 큰 편이지만, 그만큼 단타물량도 상당히 많이 들어와 있어서, 매물대를 뚫고 상승 하더라도 여러 차례 긴 윗꼬리가 달리는 캔들 차트를 만들 가능성이 큰 편 입니다.

매수 관점에서 본다면, 반드시 장중 고점(+3%이상)에는 매수 자제해야 겠습니다.

단타물량과 기존 보유자들의 매물을 한꺼번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 가격대에서 갭상승만이 가장 좋은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못햇을 경우에는 좀 더 기간조정을 거친후에 상승 랠리를 이어가던, 박스권내에서의 등락을 하던 하게 될테고요.

1차 목표가 16500원








헷지업 관련 모임은 지금 세 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카페가 개설 되었기에, 블로그에 글을 게재하는 비중을 줄이고, 카페 홍보용으로 활용할 생각 입니다.
> http://zero123.tistory.com


Band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장중에 간단한 코멘트 또는 정보들은 밴드를 통해서 공유 합니다.
> http://band.us/n/acaaX599Za07u


네이버 카페
> 종목분석, 기술적분석, 정목정보, 테마 정보, 등등 투자에 도움될 수 있는 자료들은 카페를 통해서 공규 합니다.
> http://cafe.naver.com/hedgeu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