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츠로테크
KOSDAQ
시가총액 1665억
52주 최고가 11450원 / 52주 최저가 4545원 / 13일 종가 7450원
PER 4.48배
PBR 1.33배
최대주주 장순상 외 4인 62.20%

기업개요

전기제어 장치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전력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플라즈마 응용, 진공상태 초정밀접합, 특수공정 설계 등을 이용하여 각종 프로젝트 납품을 하는 특수사업으로 구성됨.
전력부문은 진공인터럽터를 독자 개발하여 현대중공업 LS산전과 더불어 중소기업에서는 유일하게 동사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특수부문은 우주항공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액체로켓 연소기 개발과 제작에 성공했음.
2022년 순수 국내기술로 발사예정인 KSLV-II에 적용 예정인 75톤급 연소기 / 터보펌프 / 가스 발생기 / 극저온배관을 제작하고 있으며, 플라즈마기술을 이용한 폐액 처리 사업과 KSTAR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전력부문 42.23%, 전지부문 34.58%, 특수부문 23.2% 등으로 구성


코멘트

비츠로테크하면 우선적으로 기술력을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유일무이한 원천 기술등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 경쟁에서도 우위에 있음.

최근 자회사인 비츠로셀이 거래재개 됐고, 비츠로셀은 이전에 공장이 전소 되면서 새로이 공장을 이전보다 더 큰 규모로 신축 했고,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자회사 거래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지만, 재료 소멸이라고 해야 할까요? 비츠로셀에 1년여간 묶여있던 물량들이 쏟아지면서, 비츠로셀의 주가가 급락하자, 비츠로테크도 실망매물이 쏟아지며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거기다가, 대북 경협 테마주들이 약세를 면치 못했던 부분도 어느정도는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비츠로테크의 기본 내재가치도 현 주가대비 저평가 되어있는 상태 이고요.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많은 부분 내포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의 폭발적인 매출 급증
10월 국산기술 비행체 시험발사
베트남 전력시장 진출

16년까지는 실적이 좋지 못해서, 주가는 4~5천원대에서 머물렀고, 17년들어서 실적 부분이 개선되면서 점진적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자회사의 신설공장 가동과 매출 증가, 국산기술 시험 발사, 베트남 시장 진출 등을 고려해 봤을때, 실적 증가는 지속될 것으로 보여지고, 이러한 실적 증가는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차트분석

6개월간 정배열 상태에서 주가는 우상향으로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비츠로셀 거래재개와 함께 악화 된 대북 경협 테마주로 인해, 악호 된 투자심리, 실망매물 등이 합쳐져 전 고점 대비 큰폭으로 조정을 받았는데요.

최근 주가는 120일 이동평균선 밑으로 하향 이탈하며 조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시장 분위기가 살아나자 7거래일만에 120일선 위로 주가가 올라오게 되었는데요.

시장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한다면 완전히 하락추세로 접어들기에는 힘든 종목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유는 5~6천원대까지도 하락하게 된다면 현재의 회사 내재가치 대비 주가가 너무 과도하게 하락하는 것이기에, 7~8천원대는 그리 오래 지나지 않아 회복할 것이라 생각 했습니다.

실적 증가와 10월로 예정된 국산기술 로켓엔진 시험비행 이슈를 고려해서 본다면, 다시금 정배열로 돌아서며 지속적인 우상향을 그려나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 주가는 120일선에서 살짝 위로 올라온 가격대에 있어서, 신규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기에도 부담스러운 자리는 아닙니다. 단기보다는 최소 중기적인 관점(3개월이상)에서 접근 하는 것이 좋고, 총 투자비중은 40%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0%, 10%, 10% 와 같은 방식으로 두세차례 분할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1차목표가 12000원
2차 목표가 17000원

단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해서, 목표가를 다소 높게 책정 했습니다. 현재 가치와 성장가치를 고려했을때, 적절한 목표가라고 생각 합니다.









헷지업 관련 모임은 지금 세 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카페가 개설 되었기에, 블로그에 글을 게재하는 비중을 줄이고, 카페 홍보용으로 활용할 생각 입니다.
> http://zero123.tistory.com


Band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장중에 간단한 코멘트 또는 정보들은 밴드를 통해서 공유 합니다.
> http://band.us/n/acaaX599Za07u


네이버 카페
> 종목분석, 기술적분석, 정목정보, 테마 정보, 등등 투자에 도움될 수 있는 자료들은 카페를 통해서 공규 합니다.
> http://cafe.naver.com/hedgeup



댓글